컴파운드 차 긁힘 사용 어디까지??

운전을 하다 보면 크고 작은 생활 흠집들이 발생하곤 합니다. 새똥, 범퍼의 벌레들, 다른 차량의 긁힘으로 인한 페인트 자국까지 일상생활에서 피하기 어려운 흠집들이 많이 있죠. 우리의 돈을 아껴주는 고마운 컴파운드. 오늘은 컴파운드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파운드 사용 전 스크래치가 있는 차량 뒷 범퍼
컴파운드 사용 전 스크래치가 있는 차량 범퍼


깊게 파여 검은색이 나타난 부분은 컴파운드로 해결할 수 없어요.

가장 흔하고 자주 발생하게 되는 부분은 앞 범퍼 오른쪽 부분이죠. 이 부분은 보통 좁은 골목길이나 주차장 출입구를 지날 때 발생하게 됩니다. 소리도 잘 나지 않아 나중에 발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한번 긁힐 때 깊게 파이는 스크래치들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페인트가 벗겨져 검은색이 보이는 부분은 컴파운드만으로는 해결이 어렵습니다.

컴파운드 사용 전 주변 세척 필수!


컴파운드는 아주 미세한 사포와 같습니다. 스크래치 주변 부위를 갈아서 페인트를 채워주는 일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주변에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나 오염물질이 함께 들어가게 되면 스크래치를 더 발생시킬 수 있으니 사용 전 주변 세척은 꼭 필수입니다!

스크래치가 난 방향으로 작업!


많은 분들이 컴파운드를 묻히고 둥글게 문대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이건 잘못된 상식입니다. 도장면을 갈아가는 작업이기 때문에 스크래치가 난 방향대로 밀어주어야 합니다. 보통은 좌우가 되겠죠??

아주 작은 흠집이나 벌레, 새들의 똥으로 인한 변색처럼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것들은 크게 상관없지만 오래 문질러야 하는 경우에는 꼭 한쪽 방향으로 밀어서 작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유 있는 작업시간을 갖기!

컴파운드의 사용은 비싼 돈을 들이지 않고 직접 차를 수리하기에 아주 유용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시간은 반드시 투자해야겠죠?? 얇게 묻은 페인트들은 쉽게 지워지기도 하지만 페인트가 벗겨질 정도의 스크래치들은 몇 번 문지른다고 바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돈을 아끼기 위해 직접 수리를 하는 만큼 돈을 번다 생각하시고 여유 있게 충분히 문질러주셔야 합니다.


우리의 다리가 되어주는 고마운 차량을 컴파운드로 오래오래 깨끗하고 안전하게 이용해 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